리브랜드 시리즈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리브랜드 프로젝트를 서로 다른 세 가지 관점에서 비평한다. 10월호에서는 펜타그램의 마스터카드 리브랜딩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이클 베이루트
MICHAEL BIERUT

PENTAGRAM.COM

펜타그램의 파트너

“마스터카드는 업무에서 디지털 기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진보적이고 인간 중심적이며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개발한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마스터카드의 기존 심벌인 맞물리는 원에 기반을 뒀는데, 이는 디지털 환경에 어울릴법한 산뜻한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교집합 부분에 가산혼합 방식을 선택한 것은 전체적으로 더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전달합니다.”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4 099ba8d27c8148bfaddbe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6 9417afd40f2f475c93098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5 1e8674d204e648a48029c
 
 
다니엘 윌리엄스
DANIELLE WILLIAMS
CHEERS-STUDIOS.COM

치얼스 스튜디오의 공동설립자이자 디자인 책임자

“모든 것은 원으로 되돌아가죠. 로고와 비주얼 언어가 어우러져 능률적이고 순환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합니다. 면과 선으로 이루어진 각각의 원을 조합하는 펜타그램의 사려 깊은 선택은 브랜드 언어를 통일하면서도 재미있는 변화의 여지를 남겨 두죠. 검은색과 짙은 회색 바탕에 채도 높은 색을 사용한 것 역시 마스터카드의 아이덴티티를 현대화하는 데 일조했는데, 이것은 특히 명료하고 개성이 두드러지는 브랜드에 끌리는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것입니다.”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7 296b19039a404b08962d4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18 0b2af18c20f54a63ae51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17 538d82cc84974ecea1db
 
 
투쥬 방
TOUSUE VANG

TOUSUEVANG.COM

프리랜서 디자인 디렉터

“이것은 신용카드 업계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져다줄 중요한 프로젝트이자 굉장한 기회였어요. 이 디자인은 디지털로의 움직임을 위한 마스터카드의 시각적 가능성까지 확장되지도 않고, 미니멀리즘 리브랜딩의 필요성을 정당화하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현재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이죠. 서체 시스템은 실용적이고, 단순화된 원들은 전 세계 플랫폼에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특별히 재치 있거나 돋보이지 않아도 제 몫을 다하는 디자인이죠.”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10 cb2590a69f9344ddb209
 
ART257.rebrand.Mastercard_Pentagram_Press14 22a8d150afb640289cc7
 
 
 
 
 
 
 
 
 
 
 
이 기사는 ‘CA 2016년 10월호 : 알맞은 디자인 작업실 꾸리기’에 실린 내용입니다.
 
CA_224_201607_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