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ognito 5″ Dunny

구입: 피프티피프티
STORE.FIFTYFIFTY.KR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3길 53
가격: 56,800원
문의: 02)543-5965
 
 
 
트웰브닷(twelveDot)과 키드로봇(Kidrobot)이 협업하여 제작한 더니(Dunny)가 10월 4일 출시되었다.
 
 
트웰브닷 작가는 대상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 사람들이 지나치기 쉬운 뜻밖의 포인트를 포착하여 유려한 곡선과 단순 명료한 형태로 그 대상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그의 이러한 작업 스타일은 야생동물 멸종의 위험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양서류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하는 대표 작품 <Apocalypse Frog>, <Boundary Issues>, <APO Frogs> 시리즈는 작가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트웰브닷은 춤의 역동적인 느낌을 고정된 형태에 담아낸 <Performance>, 야생동물 로드킬 문제를 재조명하는 <Roadkill> 시리즈 등 다양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02년 미국에서 시작한 키드로봇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다. 키드로봇은 동시대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피티 아티스트 등에게 새로운 형태의 캔버스를 제공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대표적인 플랫폼 토이 라인 ‘더니’와 팝 아티스트 프랭크 코직(Frank Kozik)이 디자인한 ‘래빗(Labbit)’이 있다.
 
트웰브닷과 키드로봇의 협업 작품은 트웰브닷의 <APO Frogs> 시리즈가 환경지표종인 개구리의 보호를 위한 관심을 일으키기 위해 제작되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구리와 곤충 사이의 먹이사슬을 표현하고 있다. 곤충이 개구리를 피하기 위해 개구리로 위장한다는 설정으로, 더니의 귀를 더듬이로 활용하는 동시에 위장하는 가면을 썼을 때는 개구리의 눈이 되도록 표현했다.
 
한편, Incognito 5″ Dunny 발매에 맞추어 본 상품의 기초가 된 오리지널 아트웍을 에디션 프린트 형태로 피프티피프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 에디션 프린트는 오직 피프티피프티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icognito_print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