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 서울독립영화제 2016 럭키드로우 공식 포스터

 
 
매년 연말 진행되는 국내 유일의 독립단편영화제인 서울독립영화제는 독립영화의 교류와 활성화를 지향하면서 독립영화와 관객의 적극적인 만남을 도모한다. 매년 하나의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본 영화제는 지난해 독립 사이다 작업을 함께한 오디너리피플에게 올해 럭키드로우의 아이덴티티를 의뢰하여 본 영화제가 추구해온 가치인 실험 정신과 다양성을 보여주고자 했다.
 
서울독립영화제 2016의 포스터는 영화제 정보로 구성된 추첨권을 테이프를 붙인 듯 배치하고, 당첨공을 스티커처럼 사용하여 럭키드로우의 무작위성이 돋보이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영화제에서 어떤 영화를 만나게 되더라도 만족할 수 있다는 신뢰와 기대를 표현하고자 당첨공을 SIFF, 2016, WIN 세 가지로 구성했습니다. 정교한 3D 툴이 아닌 일러스트레이터의 3D 효과를 사용했기에 입체적으로 보이는 각도를 찾아 그래픽의 위치를 조정해야 했죠.” 오디너리피플의 이재하가 말한다.
 
럭키드로우의 포스터는 색상을 달리한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우리는 티저와 최종 포스터를 미완성과 완성으로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둘 모두 완성된 형태를 취하되, 서로 다른 색상으로 구분 짓고자 했죠. 티저 포스터에는 서울독립영화제 로고의 연장으로 보라색을 사용했고, 최종 포스터에는 추첨식 복권인 래플(RAFFLE)에 널리 사용되는 색상인 다홍, 청, 황색을 활용했습니다.”
 
 

글 — 이주연

 
 
오디너리피플
ORDINARY PEOPLE

ORDINARYPEOPLE.KR
 
 
 
06
 
티켓
 
 
08
 
티저 포스터
 
 
 
 
 
 
 
 
 
 
 
이 기사는 ‘CA 2016년 12월호 : 2016 영국 최고의 스튜디오 30′에 실린 내용입니다.
 
http://cakorea.com/wp/wp-content/uploads/2016/11/CA_2016_11_MOCKUP_GRADIENT_62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