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개요 — 피트 멜러
토니 헝(Tony Hung)은 블러(Blur)의 앨범 <더 매직 윕(The Magic Whip)>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그는 이 앨범의 자켓과 첫 싱글 앨범 자켓을 디자인했으며 지금은 무대 공연의 아트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다. 그가 우리에게 연락했을 때 그는 이미 새로운 싱글 앨범 <옹 옹(Ong Ong)>의 뮤직비디오에 대한 개략적인 계획을 갖고 있었다. 요컨대 싱글 앨범 커버에도 등장하는 ‘미스터 오케이(Mr OK)’라는 노란 공이 하나의 컴퓨터 게임 안에서 모험하고 여행하기를 원했다. 그것에 대한 현실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지는 않았고 단지 ‘미스 오케이(Miss OK)’ 캐릭터가 납치되는 것과 싸움 장면이 등장하기를 원했으며 이러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전부 털어놓았다.
 
토니가 또 하나 바란 것은 이 뮤직비디오가 정말로 행복감을 자아내야 한다는 점이었다. 컴퓨터 게임 아이디어 이외에 주요 브리프는 ‘극도로 재미있고 완전히 행복해야 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밝은 색상, 재미, 행복을 갖추면서 최대한 귀여워야 했다. 내러티브에 다툼이 있어도 그 싸움도 마지막 직전까지는 어느 정도 귀엽길 바랐다. 우리는 끝에 가서야 ‘아이스크림 캐릭터를 없애기’로 했다.
 
우리가 의뢰를 받은 시점에서 완성해야 할 날짜까지는 9일이 남아 있었다.
 
 
 
트렁크
TRUNK

TRUNK.ME.UK

<옹 옹(ONG ONG)> 뮤직비디오
 
 
 
 
 
한눈에 보는 프로젝트
애니메이터 피트 멜러가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ART243.diary2.1_Sketchbook_05_300dpi 2f09178c5dc54ab0a554777b955
 
첫 회의에서 종이에 모든 것을 스케치하며 줄거리를 짜나갔다.
 
 
 
ART243.diary2.2_Sketchbook_01_HighRes 6a22871732a74918b9fc605590
 
구조를 갖출 수 있도록 트랙을 인트로, 버스, 코러스로 부분부분 나누었다.
 
 
 
ART243.diary2.MrOK_HighRes 14029f841bdb49cfb007e3affb7ba40f
 
다음날 꽤 정확해야 하는 애니매틱을 만들었다. 이미 음악에도 완벽히 맞춘 것이었다.
 
 
 
ART243.diary2.Blur_Landscape_00_HighRes c59ab46002a3497ebd173fab
 
애니매틱은 최종 일러스트레이션을 작업한 핍쇼 콜렉티브의 스펜서 윌슨(Spencer Wilson)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ART243.diary2.Blur_Landscape_03_HighRes 1f27e8a523774a99a1a6b912
 
플랫폼이 되는 게임 스타일은 꽤나 간단했으나 상황을 바꾼다는 건 한 숏에서 이전에 존재했던 모든 것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ART243.diary2.Final_Screen_shot_8 c948bd7fd9674d528ea6c618515ddd
 
우리는 모든 것이 귀엽고 색상이 충분히 밝은가 확인해야 했다.
 
 
 
ART243.diary2.BoatPixel_HighRes f9d6500a9ba34a12a2989ab55038d85f
 
모든 것을 애니메이션화하고 픽셀레이션 효과를 마지막으로 얹었다.
 
 
 
 
 

BLUR | ONG ONG from Trunk Animation on Vimeo.

 
 
 
 
 
 
 
 
 
 
 
이 기사의 전문은 ‘CA 2015년 11월호 : 당신이 꼭 알아야 할 80가지 브랜딩 법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_201511_COVER_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