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매거진 CA 2016년 5월호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도약’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스페셜 리포트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흐름>에서는 다시금 조명받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흐름을 관찰하고 이를 가능하게 한 이유들을 살펴봅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와 에디터가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룹니다. 두 번째 스페셜 리포트 <일러스트레이션의 습격>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신선하게 활용한 5가지 사례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걸그룹 트랙리스트, 블루레이 커버 아트웍, 화장품 패키지, 드라마 오프닝 시퀀스, 광고 영상 배경 등 이를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의 잠재력을 확인해보세요.
 
5월호 프로젝트 섹션에서도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약을 엿볼 수 있는데요. 여행사 쿠오니의 브로슈어를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장식한 말리카 파브르의 작업 과정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의 변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섹션에서는 ‘DIY 모나미’로 주목받은 모나미 컨셉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과정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마음스튜디오가 세심하게 작업한 모나미 컨셉스토어를 지면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인더스트리 이슈에서는 자기 홍보와 클라이언트 확보에 필수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12시간 안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재정비할 수 있는 손쉬운 단계별 가이드를 소개하고 있으니 효과적인 자기 홍보에 활용해보세요.
 
한편 피플 파트에서는 <커맨드 에프>의 제작자 오새날과 신건모를 만나보았는데요. 크라우드 펀딩으로 목표액의 7배 이상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들을 만나, ‘글꼴보기집’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소책자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왓츠온 섹션에서는 주목해야 할 전시 및 도서를 알차게 소개하고 있으니 살펴보시고 다채로운 영감을 받기 바랍니다. CA는 따스한 봄 5월에 한층 따뜻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목차
 
● SHOWCASE
뷰로 하르디 자일러: BWH 브랜드 아이덴티티
블로크 디자인: F32 브랜드 아이덴티티
카밀라 코즈워프스카: 개인작업 <자바>
선데이: 시집 다시 엮기 프로젝트
슈퍼픽션: LG G5 온라인 프로모션 이미지
데이비 에반스와 제이슨 드류: 뮤직비디오 〈TO HAVE YOU BACK〉
리치 노스워디: 2016 봄 쇼릴
 
● MY FOLIO HIGHLIGHT
구예주: 할머니의 정원
김호: 비하인드
0.1: 클로즈업
최경주: 뮤즈, 첫 번째
배성태: 각자의 방식
 
● SPECIAL REPORT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흐름
일러스트레이션의 습격
 
● PROJECT
ANTI: 바코드 프로젝트 아이덴티티
마음스튜디오: 모나미 컨셉스토어
테리토리: 뮤직비디오 <갓라이크>
말리카 파브르: 쿠오니 브로슈어 일러스트레이션
 
● IN CONVERSATION WITH
포린 폴리시: 인생 제2막
뮤직: 위치는 중요하지 않다
 
● INDUSTRY ISSUE
하루 안에 완벽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 WHAT’S ON
TREND
베개+공 프로젝트
다우스 지오 책갈피
모노톤 에디션
커버의 니트 컬렉션
ICON
시대를 초월한 은유
PEOPLE
브라티슬라브 밀렌코비치의 작업공간
<커맨드 에프> 제작자 오새날과 신건모
EVENT
남현범: LOOK GOOD
관계적 시간
삼키기 힘든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1: 장 폴 고티에
그래픽 디자인, 2005~2015, 서울
보이지 않는 가족
우고 론디노네: 고독의 어휘
뉴 딜라이츠
BOOK
후와후와
마음을 사로잡은 디자인 문구
타이포그래피의 원리
래디컬 뮤지엄
코끼리가 숨어 있다
INSIGHT
브랜딩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화만이 아니다
디자인의 민주화
타입의 맛
적당히 꾸밀 줄도 알아야 한다
 
● POSTER 100
 
● ALBUM COVER 100
 
 
 
책 속으로
 
“심각한 사안에 관해서는 흑백 사진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오히려 어리석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우리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일러스트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려는 이유도 바로 그거고요.”
— 닉 핀니, NB 스튜디오 공동 설립자
SPECIAL REPORT,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흐름> 중에서
 
“최근 몇 년 새 일러스트가 급격히 대중화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SNS로도 손쉽게 다양한 그림과 작가들을 접할 수 있는데, 그 부작용으로 유명한 작가의 그림을 비슷하게 따라 그리는 일종의 표절 현상이 현저히 높아진 것 같아요. 또한, 제가 일을 시작할 때와는 달리 SNS를 통해 단숨에 명성을 높여가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러한 빠른 성장 속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방안에 대해 좀 더 고민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울러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그림도 좋지만, 크고 깊게 느낄 수 있는 그림에 대한 고민도 병행되었으면 합니다.”
— 윤예지, 일러스트레이터
SPECIAL REPORT, <일러스트레이션의 습격> 중에서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 때, 웹에 맞게 얼마든지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는 걸 명심하라. 크기가 큰 파일로 채워진 사이트는 로딩 시간이 길고 모바일 대역폭을 많이 잡아먹는다. 이미지가 뜨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거다. 실제로 어떤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57%가 사이트가 뜨는 데 3초 이상 걸리면 바로 떠난다고 한다. 떠난 이들의 80%는 해당 사이트를 다시 찾지 않는다.”
— 앤 울렌버그
INDUSTRY ISSUE, <하루 안에 완벽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중에서
 
 
 
상세 이미지
 
CA_222_201605_PAGES_ALL_620PX
 
 
 
 
 
구매하기 casho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