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카 파브르가 여행 브로슈어를 위해 유명 여행지들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재해석했다.
 
 
 
말리카 파브르
MALIKA FAVRE

MALIKAFAVRE.COM
알타비아
ALTAVIA

WWW.ALTAVIA-GROUP.COM

쿠오니 브로슈어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 전개 과정
말리카 파브르가 쿠오니의 여행지들을 영화적 기법으로 표현한 과정을 소개한다.
 
브레인스토밍
스케치와 조사 단계를 시작하기 전에 쿠오니와 브레인스토밍을 거쳤다. 나는 이 일러스트레이션을 각각의 개별 작품이 아닌 연작으로 꾸리기를 원했고 다양한 기법과 스타일을 적용하고자 이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핵심 기법
이 작업의 포인트는 구성과 색상이었지만, 그에 앞서 모든 일러스트레이션에 적용될 핵심 기법이 필요했다. 나는 표지와 섹션을 하나씩 골라 두 가지 방식으로 컨셉을 잡아 스케치하기 시작했다. 그중 하나는 재미난 앵글과 시점으로 심도를 만드는 매우 영화적인 방식이었다.
 
중요한 접근방식
두 번째는 더욱 추상적인 원근법을 컨셉으로 하여, 자연 풍경을 그래픽 패턴으로 바꾸는 방식이었다. 나는 두 가지 컨셉을 모두 전달한 뒤 아이디어 전개 과정을 하나씩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사실적인 원근법을 사용한 영화적 방식을 활용하기로 했다.
 
사진 조사
먼저 돌입한 부분은 일러스트레이션 표지 작업이었다. 흥미로운 앵글과 구도, 색상을 가진 무수히 많은 사진을 찾아냈고, 나는 특히 거리가 멀어질수록 미로를 만드는 듯한 매력적인 논의 곡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각기 다른 구도의 네 가지 스케치를 진행했다.
 
색상 연구
나는 보통 구도를 먼저 집중하여 결정한 뒤 내러티브를 작업하는 편이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의 경우, 처음부터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스케치 작업을 진행한 뒤 색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연필 스케치만으로는 풍경의 느낌과 분위기를 충분하게 전달하지 못하여 클라이언트에게 확신을 주기 위해 채색한 스케치를 준비한 것이다.
 
클라이언트의 승인
클라언트에게 구도를 승인받은 이후, 색상을 비롯한 기타 요소를 가능한 한 많이 확정했다. 마지막 단계는 각 색상에 맞는 정확한 팬톤 번호를 찾는 일이었다. 나는 내가 떠올린 색상에 대해 꽤 예민한 편이어서 마지막 결과물에서 완벽한 색을 얻기 위해 제시할 팬톤 북을 제작하곤 한다.
 
완벽한 인쇄물
이 프로젝트는 첫 의뢰부터 최종 파일을 전달할 때까지 총 6주가 걸렸고, 브로슈어는 12월 중순에 인쇄되었다. 구상과 일치하는 아름다운 색상을 확인하는 것은 무척 기운 나는 일이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의 작업을 이해하고 진행과정을 존중하는 클라이언트와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된 계기이다.
 
 
 
 
 
ART251.diary2.Kuoni_cover1 0ef03aaa99f6435a90bc6ca15d02ca2f
 
ART251.diary2.Kuoni_cover2 2a09c4e24ea34b2cbdadcd8ffe669a1a
 
ART251.diary2.Kuoni_break 919c7d3ad0854e0f9a753f793d9c58ca
 
ART251.diary2.Kuoni_choc 6d4f5444ba2d42fbbce565dee790c4d2
 
ART251.diary2.Kuoni_plage 7a173d3d2d3c4703aa2285f07f0b5444
 
 
 
 
 
 
 
 
 
 
 
이 기사의 전문은 ‘CA 2016년 5월호 : 일러스트레이션의 도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_221_201604_WEB